잡동사니

[던전앤파이터]초보자 홀리를 위한 아이템 구매 가이드 본문

취미생활/PC게임

[던전앤파이터]초보자 홀리를 위한 아이템 구매 가이드

Mariabronn 2015. 8. 4. 17:20

[덕후지수 : ★★☆☆☆]


 이번 글은 던파를 처음 하면서 크루세이더를 키우시거나, 홀리오더에 대해서 잘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 작성하는 아이템 구매 가이드입니다. 버프를 주는 유일한 직업이라 버프의 레벨이나, 버프량 증가를 위해 체력이나 정신력을 상승시키기 위한 아이템이 소개되어 있습니다. 왜 버프를 주는 데 자기의 체력이나 정신력이 중요한지 궁금하실 분이 있을텐데, 버프량의 공식이 다음과 같습니다. 즉 체력과 정신력이 높을수록 버프 수치가 높아진다는 것입니다.


텍스트에 표기된 증가량 * (1+ 체력,정신력/840)


 우선순위대로 아이템 나열을 했으니 차근차근 구매해 나가시면 아이템 때문에 잔소리를 듣는 일은 없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경매장 가격은 참고용으로만 올려놨으니 대충 저 정도 가격 선에서 구매 가능하다고 봐 주시면 되겠습니다.



 우선 국민 십자가인 사제의 심판입니다. 영광의 축복이 3씩이나 올라가기 때문에 에픽 십자가를 먹지 않는 이상은 이 십자가를 가성비에서 따라올 아이템이 없습니다. 이렇게 중요한 아이템인데 비해 가격은 대략 3백만 골드에서 형성되어 있는 편이므로 일단 사 놓으면 두고두고 쓸 수 있습니다.



 다음은 85제 유물 십자가입니다. 1~85까지 모든 스킬이 1 올라가는데다가 체력 상승량도 장난 아니라서 깔창십자가 소리를 듣기도 하는 그런 아이템입니다. 스트라이킹, 지혜의 축복, 여명의 축복뿐만 아니라 아포칼립스와 2각 기술인 디바인 퍼니시먼트도 1씩 올라가므로 만능 십자가입니다. 그에 비해 가격은 2백만 골드 선에서 유지되니까 이 역시 꼭 사시는 것이 좋습니다.



 난 영광의 축복 칭호를 사겠어! 하시는 분들은 필요없지만 역시나 대부분의 홀리들이 보유하고 있는 깔창 칭호입니다. 체력 정신력 안 가리고 100씩 올려주니 스탯뻥에 좋습니다.



 다음으로는 영광의 축복 상의입니다. 흔히들 성이슈 상의라고 부르는 이 유물 상의는 단일 아이템으로 영광의 축복 레벨이 2가 올라갑니다. 역시나 성능에 비해 가격이 크게 비싸지는 않으니 이건 당장 급한 건 아니더라도 나중에 천천히라도 꼭 장만하는 것이 좋습니다.



 크리쳐만으로 영광의 축복 레벨을 1 올릴 수 있는 아이템입니다. 가격도 크게 비싸지 않으니 이 역시 하나 꼭 장만하는 것이 좋습니다. 영광의 축복이 3레벨 오르는 칭호가 5천만 골드 이상에 거래되는 것을 생각해 볼 때 저 크리쳐의 장점이 확 와닿습니다.



 마지막으로는 아포칼립스 레벨이 1이 오르는 유물 상의입니다. 스위칭의 끝판왕이 아포칼립스 스위칭인데, 초보자 분들에게는 당장은 필요없겠지만 졈차 경험이 쌓일수록 꼭 사야하는 아이템이라는 것을 나중에 깨닫게 될 겁니다. 이건 그때쯤 사도 안 늦는 아이템이니 천천히 장만하셔도 됩니다.


 쓰고 보니 내용이 크게 많지는 않네요. 기타 궁금한 점 있으시면 댓글로 달아주시기 바랍니다. 다음 글은 버프를 주기 위한 스위칭에 대해 쓰지 않을까 싶네요.


(이전글 링크 : 아포칼립스 스위칭 장비 보러가기)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