잡동사니

[던파캐스트]체키라웃 이벤트 정리 본문

취미생활/PC게임

[던파캐스트]체키라웃 이벤트 정리

Mariabronn 2015. 11. 26. 15:08

 간만에 크로니클 상자를 주는 이벤트를 하네요. 피시방 이벤트나 점핑 캐릭터 이벤트 등등을 합치면 크로니클 6셋까지는 거의 다 완성되겠네요. 아라드로 이민가셔서 국적을 바꾸신 분들을 위해 일정표를 정리해봤습니다. 토요일 더블까지 다 반영한 결과입니다.




 빨간색으로 색칠된 상자는 12월 17일 목요일 정기점검때 일괄적으로 삭제되는 계정귀속 아이템입니다. 그 전까지 다 쓰는 것 잊지마세요. 다만, 크로니클 상자는 사용하면 교환불가이자 기간무제한인 크로니클 악세서리 선택 상자를 하나 얻는 구조이므로 원하는 캐릭터에 상자 상태로 보관시키면 없어지지 않는다는 점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크로니클 상자도 없어지니 그 전에 써 주세요! 나머지 아이템들은 이계 초기화권만 제외하고는 다 교환불가에 기간 무제한입니다.



주력 스킬들이 1레벨 올라가는 달인의 계약



 초보자나 저자본 유저들은 이번 이벤트에서 무엇을 챙기면 좋을까요? 일단 크로니클 상자 2개는 필수구요. 저는 각종 계약 시리즈를 꼭 챙기라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사려면 현금 결제를 해야 하는데, 특히 달인의 계약 같은 경우는 만렙을 찍고 나서도 유용하게 쓰이는 계약입니다. 주력 스킬 레벨이 올라가서 총 딜량이 상승하는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착용 가능한 무기의 레벨을 낮춰주는 패왕의 계약 역시 레벨 업을 할 때에는 강력한 효과를 발휘합니다. 특히 PC방에서 게임을 한다면 10레벨 높은 유니크 무기를 대여할 수 있으므로 패왕의 계약과의 시너지가 있습니다. 코인이나 레미의 반짝이는 손길 역시 던전 플레이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 생각합니다.



 반면 증폭이나 강화 관련 아이템들은 이벤트로 획득하더라도 초보자분들이 손을 함부로 안 대셨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도박성 아이템인데다가, 저레벨에는 딱히 강화권이나 증폭권을 쓸 일이 없기 때문입니다. 특히 증폭 보호권 이벤트는 네오플의 골드 회수 정책으로 불릴 정도로 악명이 높으니 증폭이 무엇인지에 대해서 충분히 숙지하시고 손을 대셔야 합니다.



 용화덕은 기간제라는 것이 아쉽네요. 기간 무제한이었다면 초보분들이 나중에 레벨을 올리게 되어서 진공수라왕이나 미스트 블레이드 같은 고레벨 유니크 무기에 쓰면 될텐데요. 정 활용하고 싶다면 고레벨 유니크 무기를 사서 재련을 시도한 다음에, 성공하면 웃돈을 주고 되파는 방법도 있습니다. 하지만 재련도 속칭 '강기 온라인'이라는 지옥이 있기 때문에 권장하지는 않습니다.



 프로 아라드인들은 이번 이벤트를 알아서 다들 챙기리라고 생각합니다. 당장 저만 해도 증폭기와 해방의 열쇠, 용화덕에 눈독을 들이고 있으니까요. 그래서 저자본이나 초보 유저가 아닌 분들을 위한 내용을 더 쓰지는 않겠습니다.




솔로를 던파로 바꿔봤습니다.



 베타 캐스터를 한 지가 엊그제 같은데, 벌써 눈이 내리는 추운 날씨가 되었습니다. 저는 프로 아라드인이라서 크리스마스 날에도 혼자 던파를 할 것 같네요. 다들 감기 조심하시고, 제 대신 애인도 만드시고, 이번 꿀 이벤트 챙기는 것 잊지 마시길 바랍니다.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2015.11.26 글 작성 및 던파캐스트 등록)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