잡동사니

[던파캐스트]스킬스타일을 해금해 주세요! 본문

취미생활/PC게임

[던파캐스트]스킬스타일을 해금해 주세요!

Mariabronn 2016. 9. 1. 19:18



 많은 유저들이 그 존재조차 잊고 있었던 기능이 하나 있으니, 바로 스킬스타일입니다. 게임을 하다가 다른 스킬 트리를 쓰고 싶을 때 사용하는 기능이겠으나, 사실상 현실성이 없는 상황입니다. 이걸 실제로 구입해서 쓰는 사람들도 많지 않을 것 같은데, 그래서 굳이 이걸 팔아야 하나 하고 생각도 듭니다. 이하 스킬스타일이 개선되어야 할 두 가지 이유를 생각해 봤습니다.



1. 레테의 강물은 더 이상 없다.



 2012년 4월 19일 이후로 레테 관련 아이템은 삭제되었습니다. 이게 무엇인지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 간략히 설명드리자면, 스킬을 초기화시켜주는 유료 아이템이었습니다. 과거에는 스킬을 한 번 찍으면 되돌릴 수가 없었기에 레테와 스킬스타일 확장권 중에 비교해서 자기에게 알맞은 아이템을 구매했을 수도 있었겠습니다만, 이제는 레테가 없습니다. 이러한 상황에서 과거의 잔재인 스킬스타일마저도 비싼 돈으로 묶여있어야 하나 하고 의구심이 듭니다.




2. 스킬트리 때문에 고통받는 캐릭터들이 다수 존재한다.


 당장 세인트만 해도 절망의 탑을 올라갈 때에는 스킬트리를 다르게 찍어야 합니다. 솔로 플레이용 배틀크루의 스킬트리 역시 조금 다르구요. 오버마인드 역시 초월의 룬이 무큐기라서 절탑을 돌려면 꽤나 불편합니다. 다크나이트는 키워본 적은 없지만 물/마공 스킬트리가 다른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방금 언급한 캐릭터뿐만이 아니라 프라임이나 옵티머스 등 속칭 템페쳐도 전용 스킬트리를 따로 찍어줘야 합니다. 게다가 던전을 들어가고 난 다음에 스킬트리 손 보는 것을 까먹었다는 사실을 깨닫는 일도 잦습니다. 스킬을 다 찍고도 실수로 저장 버튼을 안 눌러서 원래 스킬로 들어가지는 경우도 많구요. 이러한 상황에서 스킬스타일이 풀린다면 유저들이 좀 더 마음놓고 던전 입장을 할 수 있지 않을까요.




마치면서




 물론 두 번째 스킬스타일이 유저들에게 꼭 필요하냐고 물으면 그건 아닙니다. 그냥 스킬포인트 몇 개 빼다가 다시 찍으면 되니까요. 하지만 분명 유저들의 게임 편의성을 위해서 도움이 되는 기능은 사실입니다. 특정 스킬트리에 대한 딜량 비교도 좀 더 쉬워질 테구요. 최근 게임 편의성에 여러모로 힘써주고 계신 개발자 분들에게 스킬스타일의 해금도 부탁드려봅니다.



(2016.09.01 글 작성 및 던파캐스트 등록)

 

(2016.09.02 추가)

 

 호의나 보따리 이야기를 언급하시는 분들이 많아서 추가합니다. 애초에 스킬 가지고 상품을 만들어 판다는 사실 자체를 이상하게 여겨보신 적은 없으신지요? 블리자드 게임인 디아블로 3나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는 유저들이 스킬을 찍는 데에 아무런 제약을 가하지 않는 걸로 알고 있습니다. 게다가 해본 RPG 게임이 얼마 없지만 이렇게 스킬포인트로 캐쉬 아이템 내놓는 건 옆 동네 메이플밖에는 더 떠오르지 않네요. 따라서 저는 던파 게임 유저들이 환대를 받은 것이 아니라, 원래부터 불합리한 대우를 받아왔다고 생각합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