잡동사니

지프로 슈퍼라이트 VS 바이퍼 v2 프로 본문

취미생활/기타

지프로 슈퍼라이트 VS 바이퍼 v2 프로

Mariabronn 2022. 9. 13. 19:26

 최근에 레이저 바이퍼 V2프로 특가가 떠서 마우스를 바꿨다. 기존에 사용하던 건 로지텍 G PRO 슈퍼라이트였는데 바꾸게 된 큰 계기가 두 개 있다. 첫째는 더블클릭 현상이다. 간헐적으로 마우스버튼을 누를 때마다 두 번 눌렀다고 인식이 돼서 여간 불편한 게 아니었다. 두번째는 칠 벗겨짐이다. 이것때문에 마우스 교체를 한 번 받았는데도 똑같은 부위에 또 칠 벗겨짐이 발생해서 그냥 바꾸기로 마음먹었다.

 

 보다시피 좌클릭버튼 하단에 칠이 벗겨졌다. 근데 이게 동일 증상으로 마우스를 교체받은 뒤에 똑같은 위치에 또 발생한 현상이다. 평소에 컴퓨터 주변기기를 함부로 다루지는 않는데다 가뜩이나 비싼 마우스라 사용자인 나한테 잘못이 있는 것 같지는 않으니 지슈라의 문제라고 볼 수밖에 없다.

 

마우스 크기 가늠에 도움이 되라고 찍은 손 크기

 

로지텍 G PRO 슈퍼라이트

 

레이저 바이퍼 V2 프로

 

 마우스의 크기 자체는 크게 차이가 나지 않고 무게는 레이저 쪽이 조금 더 가볍다. 차이점이라면 로지텍 지슈라는 마우스가 좀 볼록한 반면 레이저 바이퍼는 비교적 납작하다. 그래서 위 사진에서도 레이저 쪽의 검지 중지가 더 마우스 앞으로 나와있는 걸 확인할 수 있다. 또 지슈라는 맨들맨들한 반면 바이퍼는 까끌까끌해서 촉감에도 차이가 있었다. 클릭감은 잘 모르겠다. 지슈라에서 바이퍼로 갈아탔을 때 별다른 불편함이 없었다. 아직까지는 레이저 마우스가 아주 만족스럽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