잡동사니

[던파캐스트]PC방 혜택에 대해서 본문

취미생활/PC게임

[던파캐스트]PC방 혜택에 대해서

Mariabronn 2015. 12. 3. 16:05

 많은 분들이 PC방에서 던전앤파이터를 하시는 것으로 압니다. 실제로 PC방 점유율도 롤이나 서든, 피파온라인 다음이 던파를 차지하고 있으니까요. 저도 집 컴퓨터가 그렇게 좋은 사양이 아니라서 대부분의 캐릭터는 PC방에서 키웠습니다.



 하지만 부캐를 키울 매 8레벨이나 9레벨 쯤 되면 캐릭터가 약해진다는 느낌을 종종 받게 됩니다. 이유는 PC방 대여 무기에 있습니다. 착용 가능한 무기의 리스트가 10레벨마다 바뀌기 때문에, 예를 들어 68레벨이더라도 60레벨 제 유니크 무기를 사용할 수밖에 없는 상황입니다.




85레벨 귀검사도 80레벨 유니크 무기를 받아야 합니다. 




 해결책으로는 매 5레벨마다 PC방 무기 리스트를 바꿔주는 것입니다. 과거에는 85제 유니크 무기가 없었기에 이 개선안이 불가능했습니다. 하지만 2015년 1월 업데이트 이후로 75, 85제 유니크 무기도 생기게 되면서 (링크) 이제 85제 유니크 무기가 없어서 못 빌려준다는 변명도 할 수 없게 되었습니다. 이 개선안이 실현된다면 PC방 유저들은 5레벨 단위로 무기가 강해지기 때문에 현자타임이 그나마 개선되지 않을까 생각해봅니다.




 다음으로 시모나의 추천서도 개편이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우선 교환불가라는 가장 큰 문제점이 있습니다. 사람이라면 누구나 실수를 하기 마련이라, 굳이 추천서가 필요없는 캐릭터에 아이템을 받는 경우가 가끔 발생합니다. 하지만 아이템 타입이 교환불가라 편지로 보내거나 계정창고를 통해 옮기기가 불가능합니다. 타입을 계정귀속으로 바꿔준다면 유저들이 실수해도 문제가 없어질 것입니다.



 또한 PC방에서만 사용할 수 있다는 점도 좀 의아합니다. PC방 해방의 열쇠는 PC방에서 받고 편지는 집 컴퓨터로 수령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저 시모나의 추천서는 사용까지도 PC방에서 해야 합니다. 어차피 아이템 자체가 PC방에서만 받을 수 있는데, 이중으로 제한을 하는 것은 불필요하지 않나 하는 생각이 듭니다.



 이 점들만 빼면 던파 PC방 혜택은 괜찮은 편입니다. 칼레이도 박스도 최대 20일이면 마스터 칼레이도 박스 하나로 만들 수 있고, 코인이나 해방의 열쇠도 나름대로의 쓰임새가 있습니다. 경험치나 피로도 혜택, 피로도 가속 등도 캐릭터 키울 때 쏠쏠하구요. 헬 달리는 분들한테는 스태미너 포션 안 사도 되니 편해집니다. 옥의 티인 무기 대여와 추천서 문제를 개선해주기를 바라면서 이번 던파캐스트 글 마치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2015.12.03 글 작성 및 던파캐스트 등록)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