잡동사니

[스타크래프트]투혼 1:3 컴까기 본문

취미생활/PC게임

[스타크래프트]투혼 1:3 컴까기

Mariabronn 2021. 8. 7. 18:30

 생각보다 제 티스토리에 와서 헌터 1:7 컴까기를 보고 가는 사람들이 많아서 투혼 1:3 컴까기도 올리기로 했습니다. 프로토스와 저그는 본진 플레이만으로도 공략할 수 있습니다.

 

 

 

 

 프로토스는 다크템플러 빌드를 하면 됩니다. 템플러 생산 전까지는 질럿 한 마리도 안 뽑아도 됩니다. 입구는 언덕 위에 캐논을 두세 개 짓고 다크템플러로 입구를 막으면 컴퓨터 유닛들은 멍청해서 입구에서 서성대다가 다 죽습니다. 첫 생산되는 다크템플러 두 기는 각각 프로토스와 테란으로 보내서 디텍팅 유닛이 없는 동안 몰살시키면 쉽습니다. 남은 저그는 원하는 조리방법으로 박멸하면 됩니다.

 

 

 저그는 러커를 생산하면 됩니다. '본진 플레이 한다더니 위에 올린 캡쳐에서 앞마당 먹지 않았냐?' 하겠지만, 러커 개발을 누르는 과정까지 미네랄이 많이 남는데 그때서야 지은 해처리입니다. 컴퓨터가 러쉬 오는 타이밍이면 러커 네 기 정도가 있을 텐데, 두 기는 바로 프로토스 본진으로 달려서 미네랄과 넥서스 사이에 버로우하면 프로토스는 끝입니다. 테란은 언덕벙커가 두 개씩 항상 있으니 러쉬를 막고 나서 러커 세 기를 끌고 가서 마찬가지로 미네랄 못 캐게 버로우하면 끝입니다. 마찬가지로 남은 저그는 맡기겠습니다.

 

 

 

 테란은 11생더블하고 입구를 막은 뒤에 탱크로 수비한 다음 배럭유닛이나 팩토리유닛 중 원하는 방법으로 순회공연을 돌면 됩니다. 저는 골리앗탱크 기다리기 싫어서 그냥 배럭 늘리고 마린메딕으로 밀었습니다. 입구 막는 심시티 방법은 저 말고도 다른 고수 분들 영상이나 글을 참고하시면 될 듯 합니다. 주종족이 테란이 아니라 저도 컴퓨터 막기 위해 대충 지은 겁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