잡동사니

[KEMCO]Destiny Fantasia 플레이 실황 번외편(完) 본문

취미생활/모바일게임

[KEMCO]Destiny Fantasia 플레이 실황 번외편(完)

Mariabronn 2015. 1. 9. 14:13

 대망의 번외편 시작합니다. 우선 저는 보스가 어떤 식으로든 로봇 형태가 될 줄 알고 있었습니다. 인트로 영상을 보면 다음과 같은 사진이 잠시 지나가기 때문이지요. 일부러 이야깃거리를 좀 남겨두려고 1회편에서 언급을 안 했었습니다. 공개되면 내용 예상이 쉬워지는 너무 뻔한 떡밥이라고나 할까요.



 그 다음은 인조인간 로보트 여자아이 구하는 프로젝트입니다. 제가 플레이할 때는 Misaka라고 이름지어줬지만 원래 이름은 Elis입니다. 밑에 사진들은 다 Elis로 되어 있으니 혼동 없으시길 바랍니다.



 참고로 Elistone을 구할 수 있는 위치는 폭격당한 주인공 마을에 생긴 던전입니다. Elis가 '내가 희생할게'라고 말한 직후 주인공의 사라진 마을로 가면 던전이 하나 생겨 있는데, 좌측으로 깊숙히 들어가시면 안 쓰던 안드로이드 로봇이 버려져 있습니다. 그 곳에서 Elistone을 대체할 아이템을 얻을 수 있습니다. (Elistone은 로봇 Elis의 동력원입니다.)


 희생을 안 시키면 운석 안까지도 들어갈 수 있습니다. 멸망의 때에 인간들을 안내하는 것이 자기와 같은 안드로이드의 의무라네요.


 맵 1시 빙하 지역에도 클리어 후 던전이 생기는데, 가장 깊숙한 곳에 Aurora가 아직 살아 있습니다. 스토리상의 중요한 역할을 한다기보다는, 주인공들의 강력함을 측정하는 샌드백이라 보시면 됩니다. 잡으면 몇 턴만에 잡았는지 Aurora가 대사로 말하고 죽거든요. 참고로 전범위 공격에 일격사 당할 수 있으니 체력 스탯에 신경써주시기를 바랍니다.



※ 마지막으로 캐릭터별 특징과 활용을 쓰고 마치겠습니다. 질문 있으시면 언제든지 댓글로 달아주세요. 이 게임을 플레이하는 사람이 많지는 않을 것이라 생각하지만, 혹시나 질문 들어온다면 아는 선에서 답변 드리겠습니다.


1. 붉은 머리 주인공 

 주인공이지만 저는 유틸리티 캐릭터로 썼습니다. 적의 마법 방어를 감소시키는 Rune Breaker가 있구요. 플레이어 턴의 후속타 데미지를 증가시켜 주는 Gallant Raise가 있습니다. 딜을 넣기보다는 속도 올리고 Gallant Raise로 뒷 캐릭터들이 큰 딜을 넣게 도와주세요. 물론 전범위 스킬과 단일 대상 스킬도 골고루 갖추고 있으니 사용하시는 분 나름이겠죠?


2. 핑크 머리 여자 마법사

 5명을 데리고 다니면서 일반 던전에서 이 캐릭터한테까지 턴이 돌아온다는 것은 약하다는 증거입니다. 웬만하면 이 캐릭터한테까지 턴이 안 올만큼의 강함을 갖춰야 스토리 진행이 쉽습니다. 마법사인만큼 큐어나 힐이 사용가능합니다. 주로 보스전에서 딜을 담당하게 되는데, Crimson Ray와 Grande Verde로 마법방어가 깎여 있는 보스에게 딜을 넣으시면 됩니다. 후반 가면 더블 캐스팅을 하는 목걸이를 얻게 되는데, 이 캐릭터에 끼우시고 보스전에서 버프 먼저 돌리도록 하세요.


3. 도끼 아저씨

 전 이 캐릭을 딜러로 썼습니다. 보스전에서 방어를 깎는 Armor Breaker로 먼저 디버프한 뒤에, 각종 버프를 받고 제일 강력한 스킬만 보스한테 계속 사용해 주시면 됩니다. 평타도 강력하니 막 쓰셔도 되는 캐릭터 같습니다. 다만 전범위 스킬이 없다는 것이 아쉽네요.


4. 로보트 여자아이

 일반 던전에서의 캐리를 담당하는 스킬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Star Rush가 전범위 공격을 하는데, 캐릭터 자체의 속도 능력치도 빨라서 발동이 빠를 뿐더러 데미지도 좋아서 웬만한 일반던전에서 몹을 만나면 일격에 정리가 가능합니다. 대신 보스를 대상으로 하는 딜에는 좀 약한 것 같습니다. 보스전에서 사용하실 거라면 Cheer와 Aim으로 두 턴을 버프로 보내야 하는 게 좀 아쉬워요.


5. 채찍 든 아줌마

 일반 던전 캐리해주시는 고마운 아주머니입니다. 열(列) 공격에 특화되어 있는데, 캐릭터 패시브 특성상 가정 먼저 공격을 하게 되므로 맨 첫번째 열은 순삭이 가능합니다. 마찬가지로 단일 대상 공격에는 약한 모습을 보여줍니다.


6. 장군님

 참 쓰기 애매한 캐릭터입니다. 합류 시점도 늦어서 능력치가 구린데, 로보트가 스토리상 빠지면 어쩔 수 없이 쓰게 되거든요. 체력 올려주는 장신구 입혀서 안 죽게 만드는게 최우선입니다. 적이 스킬을 못 쓰게 만드는 기술에 특화되어 있고 행(行) 공격 스킬이 많습니다. 그러나 보스한테는 스킬 봉인이 거의 안 통한다는 사실! 즉사기도 갖고 있자만 역시 보스한테는 통하지 않습니다. 이 캐릭터 또한 단일 대상 스킬이 부족한지라 여러모로 사용이 난처합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