잡동사니

[KEMCO]Destiny Fantasia 플레이 실황 3편 본문

취미생활/모바일게임

[KEMCO]Destiny Fantasia 플레이 실황 3편

Mariabronn 2014. 12. 29. 16:05

 한 해가 가기 전에 또 플레이 실황을 업로드하게 되는군요 오늘은 충격적인 사실이 있으니 재미있게들 봐주세요~ 그나저나 진도 언제 다 따라가려나 모르겠네요. 최종보스까지 다 잡고 스토리엔딩도 봤는데 연재 진도는 영 시원찮네요.



 알고보니 Epsilom 제국의 장군 Spirit한테도 그 힘이 깃들어 있었다고 합니다. '내 동료가 되어라!'를 어김없이 시전해 주시는 주인공들. 그러나 순순히 동료가 되어 줄 리가 없겠죠? 그 여자가 아무래도 Necrogas Cult와 연관이 되어있는 것 같아 수상하다면서 그 여자의 뒤를 캐 올 것을 요구합니다. (저 컬트교는 세상의 종말이 오기를 기원하는 사이비종교단체라고 지난번에 나왔었죠!) 사진은 장군님이 그 여자의 실체가 드러나면 폭탄 제조 과정을 그만두고 합류하겠다고 말하는 모습입니다.



 그 여자를 조사하러 가는 과정에서 이상하게 생긴 수문장 보스도 지나고...




 근데 도착한 나라가 아무래도 영 수상합니다. 컬트교 대장은 죽은 자도 살려낸다고 해서 마을 사람들이 세뇌가 되어 있는 모습이지만, 주인공들이 보기에는 그냥 그저 좀비와 다르지 않다고 하네요. 아무래도 사기꾼인 것 같습니다.



 그 수상한 여자와, 컬트교 대장인 Drole이라는 남자가 나라의 왕마저도 좀비로 만들어버렸다는 사실을 목격한 주인공들은 장군님에게 일러바치러 갑니다. 위의 사진은 왕도 좀비가 되어버린 증거구요, 밑의 사진은 장군님이 동료가 되는 모습입니다. 근데 그 여자가 무슨 꿍꿍이를 벌일 지 알 수 없으니 황급히 가 봐야겠지요? 



 폭탄을 제조하는 지하 공장으로 황급히 찾아가는 주인공들. 대사도 고전적입니다. "악당을 무찌르러 왔다! 순순히 항복해라!" 라고 말하지만 상황이 안 좋아 보이니다. Epsilom 황제와 함께 폭탄 스위치 바로 옆에 있네요.



 위아래 틀린그림찾기! 누가 없어졌을까요? 정답은 황제입니다. 폭탄을 여기서 터뜨릴 것이라 말하는 Aurora의 본심이 드러나자, 원래 그 폭탄으로 운석을 맞추고자 했던 황제는 기겁하여 여자를 제지하려 하지만 밀쳐나서 추락사하고 맙니다. Aurora는 역시나 컬트교의 수장답게 그냥 운석을 맞고 세계의 멸망을 원하는지, 폭탄을 스위치를 가동시키고 자기는 도망쳐 버립니다.

 (사족이지만 위쪽 사진을 봐주세요. do you think~의 의문문에서 what이 앞으로 빠졌기 때문에 think might happen 과 같이 동사가 연이어서 나오는 것처럼 보입니다. 또한 현재형인데도 if I detonated 처럼 가정에는 과거형 쓰는 것 잊지 말아주세요. 영어로 게임하다보면 나도 모르게 어휘나 문법이 공부가 될 때가 있습니다.)



 간신히 제국에서 비행선을 타고 탈출은 했습니다만, 폭탄의 폭발은 막지 못했습니다. 위력도 어마해서 대륙의 한 부위가 통째로 날아가 버렸습니다.2편 때 올려드렸던 세계지도와 비교해 보세요.



 그렇다면 이제 폭탄도 없겠다, 운석을 어떻게 막아야 할까요? 다시 Athina Sect로 돌아가자, 드디어 Zia 할아버지가 운석과 통신을 할 수 있는 방법을 찾았다고 합니다. 그 방법을 이루기 위해서는 4가지 크리스탈이 필요한데, 3가지 크리스탈은 던전에서 찾으라고 합니다.

 역시 쉽게 구할 수 있는 것은 관심사에 없겠죠? 나머지 한 부위에 대해서 묻자, 할아버지가 충격적인 사실을 공개합니다. 바로 동료였던 Misaka는 그 힘을 소유하고 있어서 동료가 된 것아 아니었습니다. Eternal Metal로 작동하는 로봇이었던 것이죠. 여태껏 여자아이 캐릭터인줄 알았는데!



당황하는 주인공. 그러자 여캐가 갑자기 옷을 벗습니다...?



 평소라면 엄청 야릇할 뻔한 묘사지만, 상황이 상황이니만큼 얼른 진행을 합시다.



 간단히 Misaka의 내력을 설명해 주는 할아버지. 차마 동료를 희생할 수는 없다고 하자, 자기는 원래 인간을 돕기 위해 만들어졌다고 하네요. 똑같은 Eternal Metal이 있으면 된다고 하는데, 주인공 Ray는 어디선가 본 적이 있다고 하지만 기억은 해 내지 못합니다. 아마도 2차 플레이 때에는 희생 없이 쭉 같이 다닐 수 있을 것 같네요. 어쨌든, 본격적으로 다음 편부터는 그 3가지 크리스탈을 수집하러 다닐 것으로 보입니다. 과연 주인공들이 또 뒤통수 맞는 일 없이 순조롭게 지구를 구할 수 있을 지는 또 다음 편을 봐주세요!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