잡동사니

[스타크래프트]빠른무한 1:7 컴까기 타임어택 본문

취미생활/PC게임

[스타크래프트]빠른무한 1:7 컴까기 타임어택

Mariabronn 2016. 8. 17. 13:53

 

잠깐 심심풀이 용으로 하기 좋은 컴까기 타임어택입니다. 저번에 헌터를 올렸다면 이번에는 빠른무한입니다.

 

프로토스 17:02

저그 19:36

테란 25:55

 

 

 

 

 세 종족 중에서 제일 쉬운 게 프로토스입니다. 입구를 단단히 막을 필요도 없고, 기본유닛인 질럿도 가성비가 좋으니까요. 가스도 하나만 지어서 캐면 될 정도로 쉽습니다. 사진처럼 게이트웨이만 열 개 넘게 지어서 질럿으로 소모전 하면 금방입니다. 저그 러커랑 프로토스 다크템플러 때문에 옵저버를 뽑아야 하긴 하지만, 원가스로도 업그레이드 돌리면서 옵저버까지 생산하는 데에는 문제없습니다.

 

 

 

 그 다음은 저그입니다. 원래는 저그가 제일 오래 걸렸는데, 몇 번 해보니 시간단축하는 방법을 찾았습니다. 기존에는 수비를 위해 러커와 뮤탈리스크를 생산해서 20분 중후반대의 기록이 나왔습니다. 그런데 저 둘 대신 수비는 후속 생산병력으로 하기로 하고 둘 다 건너뛰고 바로 하이브 체제로 울트라를 뽑으니 20분 안쪽으로 시간을 당길 수 있었습니다. 울트라와 히드라리스크를 섞어서 밀면 됩니다. 당연히 오버로드 대동은 필수입니다.

 

 

 

 셋 중 가장 힘든 게 테란이라고 생각합니다. 입구도 잘 안 막히고, 방어 건물이 없는 셈이라서 수비기반을 쌓는 데에 시간이 오래 걸립니다. 저 상태에서 꾸준히 탱크를 생산하여 막은 다음 팩토리를 늘려서 골리앗으로 순회공연 다니면 됩니다. 스캔이 있어서 따로 사이언스 베슬을 뽑을 필요는 없습니다.

 

 

 이번에도 치트키는 4드론 방지용 맵 치트키만 썼습니다. 저는 APM 느린 양민이니까 손이 더 빠른 분들이 하시면 시간을 더 당길 수 있을지도 모르겠네요. 리플레이 첨부합니다.

 

 

1vs7 빠무플토2.rep
다운로드

 

 

1vs7 빠무저그6.rep
다운로드

 

 

1vs7 빠무테란3.rep
다운로드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