잡동사니

[애니메이션]스프리건 리뷰 본문

취미생활/만화ㆍ애니메이션

[애니메이션]스프리건 리뷰

Mariabronn 2022. 7. 26. 15:03

 

 

 

 넷플릭스에서 애니메이션이 또 나왔다. 스프리건이라는 예전 만화를 원작으로 하는 애니메이션이라고 한다. 전투씬과 3D사용이 괜찮아서 손을 댔는데 아쉬운 점들이 많았다. 첫째는 쓸데없는 전투씬이 너무 많았다는 것. 적 능력자들이 무능력자 군인들을 학살하는 장면이 매 화마다 꼭 나오는데 애니메이션 진행에 전혀 필요하지 않은 장면이었다고 본다. 단순히 피만 튀는 게 아니라 사지분해가 되니 보면서 다소 불쾌했다. 둘째는 일회성 캐릭터들이 너무 많다는 것. 대략적으로 옴니버스 형식을 따라가긴 했지만 한 번 쓰고 버려지는 캐릭터들이 많았다. 후속작이 나온다는 떡밥을 남겨두기는 했으니 이 부분은 어떻게 될 지 지켜봐야 할 것 같다. 마지막으로는 둘째와 어느 정도 연결이 되는 부분인데 세계관에 대한 설명이 지나치게 불친절한 것이 아닌가 싶었다. 주인공과 주인공이 속한 조직이 무엇인지, 왜 미국 영국 등 기타 국가는 적으로만 등장하는지 등이 나오지 않고 그저 피만 튀기니까 몰입이 덜 가는 부분이 아쉬웠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