잡동사니

[애니메이션]저 너머의 아스트라 리뷰 본문

취미생활/만화ㆍ애니메이션

[애니메이션]저 너머의 아스트라 리뷰

Mariabronn 2022. 12. 27. 19:24

 

 원본 만화는 이 만화가 대단하다! 수상작, 애니메이션은 2020 성운상 수상작이라길래 못 참고 손을 대 버렸다. 하지만 감탄보다는 실망만 남은 애니메이션이었다. 등장인물들이 워낙 많다 보니 각 등장인물마다의 에피소드가 지나치게 많은 분량을 차지했고, 본래 내용이어야 할 우주 탐험이나 행성 귀환의 비중은 냉면에 딸려나오는 고기 정도의 비중이었다. 그렇다고 등장인물들의 에피소드가 재밌었냐 하면, 스토리 전개를 위한 설명들이 지나치게 많이 나와서 스피드웨건만 모였나 싶을 정도의 느낌이었다. 후반부의 반전도 흥미롭기는 했지만 전율을 일으킬 정도는 아니었다. 이쯤 되면 성운상 수상작에 대한 신뢰를 다소 버려도 되지 않나 싶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