잡동사니

[KEMCO]End Of Aspiration 간단한 공략 및 평가 본문

취미생활/모바일게임

[KEMCO]End Of Aspiration 간단한 공략 및 평가

Mariabronn 2015. 5. 15. 18:58

[덕후지수 : ★★★☆☆]


 이번 플레이 타이틀은 End Of Aspiration입니다. 클리어 이후 2차 컨텐츠까지 10시간도 안 되어서 끝나니 진득하게 하려 했는데 너무 허무하네요. 스토리도 상당히 부실하고, 타격감도 많이 아쉬웠습니다. 스킬 이펙트도 좀 단조로운 경향이 있었구요. 종합 평가를 하자면 아래와 같습니다.

 

스토리 : ★☆☆☆☆

즐길거리 : ★★☆☆☆

이펙트 : ★★☆☆☆

 

 

 

 다음으로는 여러분의 호기심을 유발해볼 겸 인게임 스샷을 몇 장 올려보겠습니다.

 

 

 

 생긴 게 범상치 않은 걸 보니 딱 봐도 주인공입니다. 직업은요? 당연히 검사지요 ㅋㅋㅋㅋㅋ

 

 

외모만 보고 로리라 하시면 아니 됩니다. 설정상 자기는 100살이라는군요.

 

 

장기예프 머리 스타일의 할아버지입니다. 주인공 아버지의 스승이라는 설정입니다.

 

 

나름 중요한 떡밥입니다. 과연 이 꼬맹이는 왜 자기를 100살이라 하는 걸까요?

궁금하신 분들은 직접 플레이해 보시길 바랍니다...

 

 

마지막으로 간단한 캐릭터별 공략입니다.

 

 

1. Yute

 

 첫 스샷에 나온 주인공 검사이자 메인 딜러입니다. 정말 이 캐릭터 혼자서 딜을 하다시피 하게 될 건데요. 그래서 플레이 스타일이 상당히 지루해집니다. 보스는 후반에 얻는 Cosmos Rush로 공격하시면 됩니다.

 

 

2. Kiton

 

 머리 위에 벌레가 앉아있는 100살짜리 어린아이 캐릭터입니다. 주로 힐이나 광역기를 쓰게 될 텐데, 광역기의 공격력이 많이 아쉽습니다. 후반가면 부활 및 힐 셔틀입니다.

 

 

3. Eril

 

 주인공과 합류할 때만 해도 심상찮은 떡밥을 남기지만, 10시간만에 끝나는 게임의 스토리에 그런 게 있을리가요. 광역힐 & 부활 & 서브딜링 캐릭터입니다. 나름 Atomic Ray 스킬이 크리티컬이 터지면 강력합니다.

 

 

4. Earon

 

 스샷에 나온 할아버지 캐릭터입니다. 공격력이 형편없으므로 후반가면 갈수록 힘을 올려주는 버프셔틀이 되어 버리고 맙니다. Iron Defense 스킬로 피해를 버티게 하면서 전멸 패턴을 방지하는 용도로 쓰면 딱 좋습니다.

 

 

5. Kaede

 

 Earon이 가르치는 여자 캐릭터입니다. 창을 무기로 쓰기 때문에 뭔가 큰 딜을 할 것 같으나 그런 건 없습니다. 혼란과 중독을 위주로 하는 상태이상이 컨셉인 캐릭터입니다. 힐셔틀로도 활약이 가능합니다.

 

 

 

 진행이 막힌다거나 다른 궁금한 점 있으시면 댓글로 언제든지 물어봐 주시길 바랍니다. 그럼 전 다음 타이틀 Symphony Of Origin으로 다시 돌아오겠습니다!

Comments